신천지자원봉사단 동인천지부, 어르신 위한 이·미용 봉사 펼쳐

솔숲 노인복지센터에서 ‘백세만세’ 이·미용 봉사활동 진행

2024-09-16     이현정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인천지부 봉사자들이 최근 솔숲 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의 머리카락을 빗겨 주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인천지부 제공]

“우리가 해주는 미용이 어르신들이 좋아하며, 기다렸다는 말에 이번 봉사도 보람차게 느껴졌어요”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인천지부 관계자가 최근 동구 솔숲 노인복지센터에서 ‘백세만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미용 봉사활동 중 소감을 밝혔다. ‘백세만세’는 백세 시대를 살아가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한 신천지자원봉사단의 봉사 중 하나다.

동인천지부의 이번 봉사는 솔숲 노인복지센터로부터 어르신들의 이·미용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듣고, 시작해 올해로 3번째 진행됐다.

이날 미용에 숙련된 봉사자들은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미용이 필요한 어르신의 머리를 다듬어 드리며, 추석 명절에 깔끔한 모습으로 가족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인천지부 봉사자들이 최근 솔숲 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의 머리카락을 잘라주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동인천지부 제공]

김 모 어르신은 “뒷머리가 길어 미용실 가려고 했는데, 직접 와서 예쁘게 잘라주니 고맙다”며 “다음에도 꼭 와야 한다”고 말했다.

김수천 동인천지부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을 더욱 기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백세만세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