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2024 마이스(MICE)진흥대상’ 수상 쾌거

역대 최고 성과, 대한민국 마이스산업 위상 강화 기여 공로 인정받아

2024-11-11     인천/ 정원근기자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관광공사가 지난 8일 IFEZ 송도국제도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마이스학회 통합 추계학술대회에서 ‘2024 MICE(마이스) 진흥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사)한국마이스관광학회, 한국비즈니스이벤트컨벤션학회, 한국무역전시학회 등 3곳이 공동으로 선정해 주는 상이다.

공사는 위탁 운영 중인 송도컨벤시아의 성공적 운영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시컨벤션센터 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복합 MICE 플랫폼’으로서 스포츠 이벤트, 광고·예능 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적극 유치한 결과다.

올해 송도컨벤시아는 제20차 세계비파괴검사학술대회, 제4차 로잔대회 등 대형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왼쪽부터) 한국무역전시학회 이은성 회장, 인천관광공사 전시팀 김진영 팀장 [인천관광공사 제공]

특히 창립 100주년을 맞은 ‘2025 대한치과의사협회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의료기기전시회’를 비롯 국내 최초로 열리는 ‘2026 국제행동발달연구학회 학술대회’, ‘2027 국제진균학회 국제학술대회’ 등 중.대형 국제행사 유치도 연이어 성공했다.

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유치, 대한민국 마이스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