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따뜻한 공동체 발전의 밑거름”...경기도의회 김정호 의원, ‘지방의회복지대상’ 수상

취약계층 지원 강화·지역 간 복지 불균형 해소 일조

2024-12-22     한영민기자
김정호 의원은 최근 경기도사회복지협회가 주최하는 ‘2024년 지방의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민의 평생학습체계와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 확대 등에 앞장선 도의원의 행보가 화제다.

22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기획재정위원회 김정호 의원은 최근 경기도사회복지협회가 주최하는 ‘2024년 지방의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김정호 의원은 ‘경기도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국 최초로 대표발의 제정해 경기도민의 복지 실현과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해 경기도내 시·군의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김 의원은 늘 취약계층 지원 강화와 지역 간 복지 불균형 해소를 위해 중점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낙후된 지역의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거나 고령화 사회에 발맞춤 노인 복지 정책을 확대할 것을 강조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사회복지는 우리의 공동체가 더욱 따뜻하고 조화롭게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라 생각한다”며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낸 이 성과를 밑거름 삼아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지원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으로서 평소 경기도의 사회복지 정책 강화와 필요성을 강조하고 도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 가능한 정책설계가 필요함을 역설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