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성인 대상 문해·디지털 교육 추진
2025-02-07 고성/ 윤택훈기자
강원 고성군은 관내 거주자 중 학습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를 모집한다.
성인 문해교육은 문자 해득 능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생활 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과정은 문해교육 초급반, 디지털 문해반(스마트폰) 2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강좌당 5~10명이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군 노인복지관(682-8000) 또는 평생학습관 교육문화과 평생교육팀(680-4186)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3월 4일부터 7월 18일까지 총 20주간 진행되며, 문해교육 초급반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는 한글 읽기와 쓰기뿐만 아니라 건강 챙기는 법, 에너지 절약 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문해반(스마트폰)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 기본 조작법, 문자 및 메신저 사용법, 인터넷 검색, 대중교통 이용법 등 정보화 시대에 필요한 실생활 활용 교육이 이루어진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한 문해교육 초급반 수강자가 7일부터 중급반 과정을 진행하는 등 성인 문해교육을 통해 문자 해득이 어려운 성인들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초생활능력 향상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