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 크루즈 ‘질 낮은 서비스’로 포항 이미지 먹칠
비싼 요금 받고도 사전확인 허술 ‘메인 불꽃쇼 관람’ 기대 저버려
승객 항의에 물·주먹밥 제공 불만 증폭…업체 “환불 처리 할것”
2017-08-01 포항/ 박희경기자
승객들의 불만은 지난 달 29일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메인 국제 불꽃쇼에서 불거졌다. 지난 27·28·30일에 진행하는 데일리 뮤직 불꽃쇼의 경우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 크루즈 항로와 인접한 반면 메인 불꽃쇼는 형산강에서 진행해 항로와 큰 거리차를 보였기 때문이다.
불꽃이 터지는 지점과 크루즈가 가장 가까운 16지점 항로 간의 거리는 2.7km, 직선거리로 포항시청과 죽도시장을 통과할 수 있는 긴 거리다. 게다가 이날은 날씨도 흐려 시야 확보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이날 승객들은 9만9000원이라는 거액을 받아 챙겨놓고 이처럼 질 낮은 서비스는 받아들이기 힘들다며 항의가 빗발쳤고, 크루즈 측은 준비한 물과 주먹밥으로 달래려 했지만 승객들의 불만만 증폭시켰다.
이날 포항을 찾은 승객 K씨는 “이렇게 멀리서 불꽃쇼를 구경하게 될 줄 알았다면 절대로 크루즈를 탈 계획을 잡지도 않았을 것”이라며 “돈 아까운 것은 둘째 치고 불꽃쇼를 보기 위해 내년도에 포항을 찾지 않을 것”이라고 불만을 쏟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