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시민 만족 감동서비스 교육 실시

주요 민원응대 요령·사례 등 토대

2018-05-24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최근 대민행정의 최 일선인 행복민원실 및 민원 관계부서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미소와 친절 가득한 시민 만족 감동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지적과, 세무과, 건축허가과, 도로교통과 등 4개부서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파견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민원응대 요령과 사례 등을 토대로 교육을 진행했다.


 행복민원실은 허가민원 인력 재배치와 민원대 교체, 민원 상담석·홍보판 리모델링 등 보다 더 산뜻하고 편안한 민원실로 거듭났으며 전 직원 근무복 착용으로 민원인들에게 단정한 이미지로 응대함으로써 민원서비스의 질을 한 층 더 높여 민원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통합순번대기시스템과 무인핸드폰 충전기 설치 등 민원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민원사전상담 예약제와 만족도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건강증진코너 및 편의창구 개설, 공기청정기 설치 등 쾌적한 환경 조성과 대기시간 시민 민원 편의까지 도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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