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로만? 온라인으로도 민원안내 받아요"
2018-11-28 세종/ 유양준기자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은 그동안 분산·중복됐던 부서별 상담업무매뉴얼을 320여 개로 통합 표준화해 마련됐다.
이번 매뉴얼 공개에 따라 향후 민원인은 콜센터 전화상담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민원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시는 이후 매뉴얼 수정·추가 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원콜센터는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자 지난 26일부터 내달 7일까지 12일간 2018년 민원콜센터 서비스 만족도 및 운영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한유 민원과장은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 공개를 통해 상담민원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