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 생각을 현실로. 청년아이디어 최대 800만원 지원

2019-01-28     백인숙기자

- 청년 생활백서 기획·제작,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등 청년아이디어 사업 공모

-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 3명 이상 모임(단체)이면 신청 가능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9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2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

 

집한다.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자기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에게 능력개발,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구는 이번 공모에 총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별 최대 8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강북청년 맞춤 생활백서 기획·제작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활성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그 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이다.

 

참가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ina_r24@gangbuk.go.kr) 또는 구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2월 13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우리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02-901-7252)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청년당사자가 지역공공과제, 청년문제 해소의 주체로 구정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