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조례안 등 16건 심의
- 상임위원회 명칭 및 소관업무 변경 위해 위원회 조례 개정

2016-02-16     서정익기자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구로구의회(의장 김명조)는 18~25일 8일간의 일정으로 제252회를 개회한다. 새해 첫 임시회 첫날인 18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252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구로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구의회는 이어 19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심사하고 22~24일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부서로부터 201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들은 후 2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될 안건은 2016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구로구 긴급복지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로구 노인복지기금 설치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로구 친환경무상급식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구로구 50대 정신건강검진·상담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로 평화의 소녀상 건립 등에 관한 청원 등 총 16건이다.

 

이중 김영곤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구로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례개정 등 관련안건이 특정 상임위원회에 편중되는 경향이 있어 상임위원회 소관을 일부 조정해 원활한 의안처리와 심도 있는 안건심사 등 위원회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자 제안됐다.

 

본 조례안이 시행되면 그동안 내무행정위원회 소관이었던 생활복지국은 도시건설위원회로, 도시건설위원회 소관이었던 보건소는 내무행정위원회로 변경된다. 아울러, 상임위원회 소관 조정에 따라 상임위원회 명칭도 내무행정위원회는 행정기획위원회로, 도시건설위원회는 복지건설위원회로 각각 변경될 예정이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