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최문순 화천군수 예비후보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해 계획했던 일 중단 없이 추진"

선거사무소 개소… 3선 도전

2022-04-17     화천/ 오경민기자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 예비후보(국민의힘)가 15일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주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최근 3선에 도전하는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국민의힘) 예비후보가 강원 화천군 화천읍 중앙로 십자약국 2층에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로 돌입했다.

이날 화천읍 중앙로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국민의힘 지방의원 및 도의원 예비후보 등 수많은 지지자들이 몰려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또 이날 개소식에서는 한기호 국회의원(현 사무총장)이 축전을 보내 최 후보를 지지하는 한편 서울시파크골프협회, 재인천강원도민회 등에서 회장과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최 예비후보는 “민선 6기와 7기 화천군수로서 해왔던 일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추진하기 위해 3선 도전에 나섰다”며 “화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준비하고 계획했던 일들을 중단 없이 추진해 화천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 2월경 지역 군부대 이전과 관련해 국방부 국방시설본부와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항공대 부지 이전 합의각서를 체결을 성사시켰다.

이 체결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항공대 부지에 총면적 7만7118㎡에 달하는 산업단지를 만들어 기업을 유치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를 살려 내겠다는 계획으로 높이 평가 받고있다.

특히 지역 대학생 4년간 등록금 실납입액 전액과 거주공간 지원금은 물론 유학비 지원 약속을 지켜냈다. 

또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국민문화체육센터를 조성하고 접경지역 고령화 문제에 따른 노인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실버임대주택과 실버복지관을 건립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과 정보공개 평가 결과에서 도내 군단위 지자체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A등급 이상을 받으면서 이 같은 사실을 입증했다.

한편 최 군수가 3선 도전을 공식화하면서 군은 최명수 화천군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