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이황수 의장 “정확한 진단・생산적 대안 제시해야”
26일 제293회 임시회 개회...9일간의 의사일정 돌입
서울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26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해 5월 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황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송파구 이전 촉구 건의안 등 구정운영 및 구민의 복리증진과 밀접한 안건들이 심의될 예정”이라며 “구민들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집행부의 주요시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과 생산적 대안 제시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선거전 마지막 회기인 만큼 바쁜 가운데에서도 마지막까지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주시길 당부드리고, 선배·동료 의원들께서 선택한 길에 좋은 결과가 있길 진심을 다해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8대 송파구의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코로나19 대응 등 역사적인 순간을 구민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었다는 것을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구민여러분께서 주신 소임과 책무를 다하며 구정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으로는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한국예술종합학교 송파구 이전 촉구 건의안 ▲송파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사전재해 영향성 검토위원회 운영조례 폐지조례안 ▲송파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청장직 인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어린이문화회관(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구 건축물관리 조례안 ▲잠실우성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정비계획(변경) 결정(안)에 따른 의견 청취안 등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