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인천상의・인천경실련, 인천시장 후보에 ‘인천경제 정책’ 제안

2022-05-16     인천/ 정원근기자 
인천상의-인천경실련, 정책 제안 기자회견. [인천경실련 제공]

인천상공회의소(회장 심재선)와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 김근영, 김연옥, 이종일, 김승기)은 16일 인천상의에서 민선8기 인천시장 후보에게 드리는 정책 제안 ‘인천경제 이렇게 가꾸어 주십시오’를 발표했다.

인천상의와 인천경실련은 지난 2017년부터 대통령 선거, 국회의원 선거, 전국동시지방선거 등 주요 선거 때 마다 의안을 작성, 각 후보자들에게 제안하고 있으며, 이날 ‘인천경제 이렇게 가꾸어 주십시오’는 인천의 기업인을 대상으로 의견조사를 한 결과를 정리해 발표했다.

이 조사에는 13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인천 기업인이 바라는 정책 방향과 생생한 목소리가 담겨 있다.

이번 정책 제안은 4개 분야, 12개의 정책제안으로 구성돼 있으며 심재선 회장과 김근영 공동대표가 주요 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심 회장은 “이번 정책제안의 취지로, 인천은 그동안 많은 발전을 이뤘지만 그 이면에는 보완하고 개선해야 할 점이 많아 기업인이 바라는 정책 방향을 제안하게 됐다”며 “이번 제안이 민선8기 정책에 반영돼 기업인들이 경영 의욕을 회복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상의와 인천경실련은 이날 기자회견 후 국민의힘 유정복 후보,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 정의당 이정미 후보를 직접 찾아 정책 제안집을 전달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