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세부사항 수립

10개 분야 93개 24개 부서 논의

2022-07-07     보령/ 이건영기자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시장 공약사항 이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새로이 출범하는 민선 8기의 공약사항 추진계획을 검토하고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 8기 공약사항은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강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지원, 청년희망 취·창업 지원, 명품 교육도시 조성, 경쟁력 있고 살고 싶은 농산어촌 건설, 편리한 도시 인프라 확충, 시민의 건강·재산 보호, 삶이 변화하는 행복 도시 구현, 아이 키우기 편한 환경 조성 등 10개 분야 93개로 24개 부서가 해당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웅천산업단지·청라농공단지 조기 분양 및 우량기업 유치, 사회적 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육성, 어르신 이동권 보호를 위한 행복택시 활성화, 어르신 일자리 사업 확대, 일·휴식·관광 공유 오피스(스마트 워케이션 센터) 조성, 초등학교 방과 후 및 초등돌봄 시간 연장 운영 등이 보고됐다.

또한 도서 지역 맑은 물 공급 인프라 확충, 친환경 자동차 보급을 통한 청정도시 인프라 구축, UN 재난 안전 시범도시 조성(MCR2030), K-웰니스(웰빙, 행복, 건강) 도시 육성 관광 브랜드화, K-뷰티(보령머드) 치유 클러스터 조성 등 경제·복지·환경·관광 등 총 93개 공약이 보고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서별 담당 업무를 명확히 하고 내달까지 민선 8기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한 후 공약 실행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시 최초의 3선 시장이라는 막중한 책임하에 민선 8기 시민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며 “지난 8년간 시정 운영의 노하우와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선별해 낸 공약을 이행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내실 있게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