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민선8기 공약 이행평가단 위촉·운영

15명 선정…10개 분야 총 95건 공약 확인

2022-11-09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15명의 위원을 민선 8기 공약 이행평가단으로 위촉하고 공약 실천계획에 따른 회의를 진행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15명의 위원을 민선 8기 공약 이행평가단으로 위촉하고 공약 실천계획에 따른 회의를 진행했다.

이들은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회사원과 자영업, 농업인, 전업주부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선정됐다.

앞으로 평가단은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실적 및 이행상황 평가, 행정환경 변화에 따라 실천계획 중 보완·변경할 사항의 심의·승인 및 건의 등의 활동을 한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공약 이행평가단의 단장·부단장을 선출했으며 공약 변경 추진 건 승인, 공약의 본격 실천을 위한 민선 8기 공약 실천계획을 승인·확정했다.

민선 8기 시장 공약은 경제, 복지, 환경, 관광 등 10개 분야 총 95건이다.

주요 5대 공약으로는 석탄 화력 폐쇄 대안 사업 추진,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단지 조성, 보령아산병원 의료서비스 획기적 확충, 오섬아일랜드 사업을 통한 해양관광 인프라 확충, 대천천 일대 생태환경 복합문화 여가시설 조성 등이 있다.

이밖에도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어르신 이동권 보호를 위한 행복택시 활성화, 국내 최대 보령 해저터널 명소 명품화, UN 재난 안전 시범도시 조성(MCR2030운동), K-웰니스 도시 육성 관광 브랜드화, 지방소멸대응기금 교육·보육·의료분야 집중 투자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공약들이 이행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공약 이행평가단 여러분이 준 소중한 의견을 공약사업 추진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