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 추진 나선다

합동 간담회·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우수설계사무소 선정·지속적 소통 강화

2023-03-16     서산/ 한상규기자 
서산시청사 전경.

충남 서산시가 민선8기 제1호 공약인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업무 대행업체 대표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건축, 개발행위, 농지산지전용, 하수처리 신고 등 복합민원에 대한 분야별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대행업체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민원처리 장애요인 등에 대해 조속히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 보완사항과 미비 사항에 대한 자료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해 반복되는 실수를 줄이도록 유도하고 책임감 있게 인허가 서류를 작성한 우수설계사무소를 선정해 인증 동판을 수여하는 등 내실 있는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될 수 있도록 업무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간담회에 앞서 민원업무 대행업체 대표자와 고품질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한 민관합동 청렴 실천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청렴 결의문은 ▲법과 원칙 준수, 부패 예방 청렴한 서산 구현 ▲공익 우선, 부당한 이익 배제 ▲이권 개입, 알선 청탁 근절 ▲부패 방지 및 공정한 직무수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시민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승풍파랑(乘風破浪)의 기세를 몰아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