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의생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 개최

경남도, 김해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병원내 판로 개척 및 역량강화 '머리 맞대'

2023-10-10     김해/이채열 기자
김해시, 경남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인제대학교는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등과 병원 판로개척과 전문가 기술 자문을 통한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제2회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김해시 제공]

경상남도와 김해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인제대학교는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와 서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의생명 기업의 병원 내 판로 개척과 전문가의 기술 자문을 통한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제

2회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이하 매칭데이)’를 지난 6일 개최했다.

매칭데이 행사는 김해 및 서울 소재한 우수 의생명 기업 제품의 병원 판매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의생명 기업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기업 성장단계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한계점 극복을 위한 임상의(의사) 컨설팅을 진행했다.

올해 매칭데이 행사에는 △나노덴(치과용 임플란트 및 시술기구 개발, 김해 소재), △㈜로즈메디컬(생분해성 봉합사 개발, 김해 소재), △N2(정형외과용 재활 의료기기 개발, 김해 소재), △엘티바이오(주)(관절 통증 완화 의료기기 개발, 경기 성남 소재), △㈜비앤비솔루션(고정용 부직포 개발, 김해 소재), △비에스엘(지방분리기 개발, 김해 소재), △메드랩(척추감압치료기 개발, 서울 홍릉 소재), △오아시스치과기공소(치과용 지르코니아 보철물 소재, 김해 소재), △㈜헬스리안(웨어러블 심전도 모니터, 서울 소재), △덴탈버스(치과진단 AI개발, 서울 소재), △덴티로드(스마트 틀니 세척기, 서울 소재), △㈜엑스큐브(의료영상기술, 서울 소재), △㈜에드플러스(스마트 비접촉식 체온계, 김해 소재) 총 13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산백병원 성형외과 김진우교수, 해운대백병원 이경아교수 등을 비롯해 전문의료진 16인이 참여했다.

각 기업은 정형외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임상 분과로 나누어 기업의 기술 및 아이템을 발표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실제 현장에 종사하는 전문 의료진이 아이템을 검토하고 자문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매칭데이 행사는 2022년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존에 참여했던 기업들의 적극적인 홍보로 올해도 이뤄지게 됐다. 작년에는 성형외과, 치과 분야만 진행했으나 올해는 정형외과와 재활의학과까지 분야를 확대하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박성호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은 ‘매칭데이 행사를 통해 김해뿐만 아니라 수도권 및 전국 각지의 기업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아이템이 김해 전문제조기업을 통해 생산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김해가 의료기기 제조 도시로서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해에서 생산한 의료기기 및 의료용품을 백병원에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eonm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