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행정동우회관 개소식 가져
2023-11-14 인천/ 정원근기자
인천 남동구 행정동우회는 최근 만부경로당 2층에서 행정동우회관 개소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남동구 행정동우회는 남동구 미래 발전을 위한 연구모임, 관내 환경정화 및 산불감시 활동,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마을행정사 상담의 날 운영, 회원들의 친목 도모를 위한 취미활동 전개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종효 구청장은 “남동구 행정동우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며 “30여 년의 오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남동구의 미래 발전과 구민을 위한 봉사와 지역사회의 어려운 문제 등을 협업, 개선 및 해소에 역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승구 구 행정동우회장은 “공직 시절 쌓은 행정 경륜을 지역사회를 위해 환원하고 봉사할 때가 됐다”며 “공무원 경험과 노하우로 지역사회 공익 증진과 화합에 기여하고 회원 간 친목은 물론,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동우회의 면모를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에는 박 구청장, 김동인 대한노인회 남동구지회장, 강영순 만부경로당 회장, 이문교 만수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석우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김용희 남동구사랑나누기운동추진위원회 위원장, 정종길 만수2동 주민자치회장, 김미라 만수2동장, 이광호 시 행정동우회 부회장, 진원용 연수구 행정동우회장, 김기순 옹진군 행정동우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