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간뎃골 축제 중곡사거리~용마사거리 가두행렬
상태바
광진구, 간뎃골 축제 중곡사거리~용마사거리 가두행렬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0.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중랑천 체육공원서…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오는 26일 중랑천 체육공원에서제7회 간뎃골축제를 연다.

 

간뎃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 축제는 중곡 1~4동의 합동 가두 행렬로 시작된다. 주민대표 1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퍼레이드는 중곡사거리부터 용마사거리를 거쳐 행사장까지 1.2km 구간을 2차선을 따라 행진한다.

 


이후 사물놀이와 디스코장구 공연 등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식전행사와 공로패 수여, 내빈 축사 등이 이어진다.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려 중곡 1~4동 별로 1~2개 프로그램 총 7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또 주민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공연 및 경품추첨도 마련해 모든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청소년층까지 축제 참여자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 중곡권역 중고교생 등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행사장 한편에는 건강약초, 수공예품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비롯해 도농 직거래 장터, 먹거리 부스가 마련돼 즐거움을 더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중곡동권역 마을이 모두 모여 한마음으로 축제를 준비하고 함께 즐기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지역공동체 회복이라고 생각한다”며 “축제를 통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다 내려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이웃들과 하나되며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