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 전개
상태바
인제군,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 전개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9.11.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제/ 이종빈기자>

인제군이 겨울철을 앞두고 숲 가꾸기 사업에서 발생하는 잡목 등 부산물을 수집해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사랑의 땔감’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추진되며, 군은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등이 수집한 땔감용 나무를 관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가정에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가구당 1톤씩 총 60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숲 가꾸기 및 산물수집으로 발생된 부산물을 활용한‘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기 행사’는 동절기 에너지 비용마련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양질의 에너지원을 무료로 공급하여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숲 가꾸기 현장의 부산물을 수거함으로써 산불예방, 산림경관유지 및 산림병해충 예방 등 산림재해 위험을 줄이고, 또한, 화석연료 대신 목재연료를 사용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부수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년 지속적으로 땔감을 제공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며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각종 산림재해위험을 줄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제/ 이종빈기자 e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