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 시행
상태바
충남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 시행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과 유아·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 실현을 위해 지난 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국공사립 유치원 교사 2500여명을 대상으로 개정 누리과정 참여형 교사 연수를 시행한다.
 
 내년부터 시행될 2019 개정 누리과정은 교사 주도 활동을 지양하고 유아가 충분한 놀이 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 속에서 자율·창의성을 신장하고, 전인적 발달과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핵심내용으로 하며, 이를 국가 수준 공통 교육과정으로 명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육아정책연구소 김은영 박사를 비롯해 누리과정 개정에 참여한 강사진이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내용을 교사들이 현장에 적용하기 쉽게 안내한다. 2020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개정 누리과정에 교사들의 혼란을 덜어주고 유아놀이 중심 교육활동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은 유아의 행복감 증진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자율창의융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라고 강조하고,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지속적인 교사 연수 지원으로 현장교사들이 수월하게 교육과정을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