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美 부에나파크시 대표단, 성북구와 청소년 교류사업 지속
상태바
美 부에나파크시 대표단, 성북구와 청소년 교류사업 지속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2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도시의 공공 교류에 이어 민간 단체 교류까지 확대

▲지난 25일 오후 6시 성북구청장실에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과 아트 브라운 美부에나파크시장(가운데) 내외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미국 부에나파크시(시장 아트 브라운) 대표단이 청소년 문화교류 및 양 도시의 교류 확대를 위해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동안 구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아트 브라운(Art Brown)시장 내외를 비롯한 애론 프랑스 부매니저, 자매도시위원회 조종권 회장 등 관계자와 부에나파크 고교생 4명이 대표단으로 방문했다.

구와 부에나파크시는 2017년 8월 자매도시 결연을 맺었고, 이후 두 도시는 청소년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7년 10월에는 성북구 학생 12명이 부에나파크시를 찾았고, 지난해 3월에는 두 도시가 청소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방문에 참여한 부에나파크 학생 4명 역시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대일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3일간 수업에 참여하고, 홈스테이를 하는 등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그리고 두 도시의 민간교류도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해 부에나파크 하나라이온스클럽과 성북라이온스클럽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번 해에는 각막 기증 및 이식 사업을 실시하기 위해 의사를 타진중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앞으로 양 도시가 학생교환방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하는 발전적인 역할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