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연합회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개최
상태바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연합회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6.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보훈의 달 맞아 한반도 평화 통일 염원 행사 열어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연합회(회장 유영주)는 1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중구 연안부두 샹트페테르부르크 광장에서‘나라사랑 평화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은‘나라사랑 평화나눔’행사는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리고 시민들의 염원과 실천으로 남북통일과 평화를 이루자는 취지로, 안병배 시의회 부의장, 인천학도의용대 6.25참전회 및 해병바다살리기운동, 나라사랑 시민통합연대, 대한민국 6.25참전유격전우회, 무궁화와 연꽃의 어울림 등 30여 개 단체 회원, 각계인사,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인천월남참전회 기념탑 발족식에 이어 6.25 참전 8240유격부대 강화전적비 추모행사 등 보훈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팔미도.심곡천 등 환경정화, 베트남 동나이 의료봉사 등 지난 1년동안 11개 단체와의 협약 이행 및 경과 내용에 대해 보고했다.


 유영주 회장은 기념사에서“신천지자원봉사단은 설립자의 뜻에 따라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같이 값없이 베풀어 준 창조주의 사랑을 지역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봉사로써 실천하고 있다”며“지역과 종교, 사회적 지위를 떠나 봉사와 사랑으로 하나 되고 실천해 남북한의 통일과 완전한 평화를 함께 이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드붓다 코리아위원회 총괄위원장인 취산 스님은 축사를 통해“잊혀가는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선열들의 희생과 정신을 추념하는 행사가 열려 감사한 마음”이라며“세상이 평화로 가득하다면 전쟁과 다툼이 없을 것이고, 우리의 작은 나눔과 사랑이 모여 큰 빛과 같은 평화를 만들어 내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행사에서는 평양예술단의 공연과 함께 각 분야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애쓴 인사들에게‘나라사랑 평화나눔상’을 수여했으며, 한부모 자녀 가장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해 큰 박수를 받았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인천지역연합회는 소외 계층 및 주한 외국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한‘찾아가는 건강닥터’, 낙후된 담벼락 개선사업‘담벼락 이야기’, 독거노인에 도시락 전달‘핑크 보자기’, 실버문화프로그램‘백세만세’, 환경정화‘자연아 푸르자’, 현충원 순국선열 및 참전용사 묘역 추념 등 핵심 사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및 지역 사회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아무 대가 없이 봉사로써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호평을 얻고 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