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농업인.장애인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상태바
보령시, 농업인.장애인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1.22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올해부터 농업인과 국가유공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적측량 수수료 30%를 감면한다고 21일 밝혔다.
 감면 대상은 농업인의 경우 정부보조사업으로 시행하는 저온저장고 건립, 곡물건조기 설치, 농촌주택 개량사업을 위한 지적측량과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장애인(1~3급)이 신청하는 지적측량으로 국토정보공사에 의뢰하는 경계복원, 지적현황, 분할 등이 해당된다.
 감면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이며 국토교통부에서 고시한 올해 지적측량 수수료의 30%를 감면받게 된다.
 감면혜택을 받으려는 농업인은 정부보조사업 지원 대상 확인증, 농촌주택개량사업 지원대상자 선정통지서를 제출해야 하며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은 국가유공자(유족 또는 가족) 확인서, 장애인증명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경계복원측량 할인제도가 시행돼 경계복원측량 완료 후 12개월 이내에 동일인이 재신청하는 경우에는 경과기간에 따라 해당년도 수수료의 50~90%까지 감면받을 수 있고 다만 등록전환, 분할, 합병 등의 토지이동으로 기존에 처리한 필지의 형태가 변경된 경우에는 할인이 불가하다.
 한경수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지적측량 수수료 감면으로 농업인,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당 주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