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하지 마세요”
상태바
서구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하지 마세요”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0.2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서구는 구민들에게 액상형 전자담배사용 자제를 권고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최근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으로 의심되는 중증 폐 질환 사례 및 사망사례가 다수 보고되고 있으며, 지난 9월 20일 기준으로 중증 폐 질환 사례는 530건, 사망사례는 8건에 이르고 있다.

 특히, 중증 폐 질환 및 사망사례의 대다수가 대마유래 성분과 니코틴을 혼합한 액상형 전자담배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일부는 니코틴만 포함된 제품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중증 폐 질환 사례의 공통된 증상으로 대부분 호흡기 이상 증상(기침, 호흡곤란, 가슴통증)호소했으며, 일부는 소화기 이상 증상(메스꺼움, 구토, 설사) 및 기타 증상(피로감, 발열, 체중감소)을 호소했다.

 현재까지의 조사 결과 감염에 의한 것이 아닌 화학적 노출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며 발열, 심장박동 수 증가, 백혈구 수치 증가가 확인된다고 했다.

 주민들에게 액상형 전자담배의 위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서구보건소 홈페이지에 권고사항을 게재했으며, 구민들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지속할 경우 건강 상태를 잘 모니터링하고 위와 같은 증상이 생겼을 때는 즉시 병의원을 방문해야 한다고 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