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도 달빛공원에 내년 말 ‘파크골프장’ 생긴다
상태바
송도 달빛공원에 내년 말 ‘파크골프장’ 생긴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5.30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올해 행정절차 완료후 2만5천㎡ 18홀 조성
내달 9일까지 홈페이지·이메일 통해 주민 의견 접수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9일 송도국제도시 해안도로와 인접한 달빛공원의 이용률을 높이고, 생활 체육 인프라를 구축키 위해 파크골프장을 조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다.


 인천에는 청라국제도시와 영종국제도시, 남동구 장수배수지, 연수구 선학동 등 4곳에 각 9홀 규모로 설치돼 있다.


 인천경제청은 올해 안에 실시설계용역, 교통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마치고, 내년 말까지 약 2만5000㎡ 규모로 조성할 계획인 가운데 18홀 규모 파크골프장, 주차장, 휴게시설, 진출입로 등이 만들어진다.


 인천경제청은 달빛공원 파크골프장 조성에 따른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인천경제청 홈페이지(http://www.ifez.go.kr-소통민원-자유게시판) 또는 이메일(landscape76@korea.kr)을 통해 내달 9일까지 다양한 의견을 받을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달빛공원에 파크골프장 등이 조성되면 주민들이 공원을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고, 주변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