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식약처, 국민과 함께하는 ‘저당·저염 실천본부’ 발족
상태바
식약처, 국민과 함께하는 ‘저당·저염 실천본부’ 발족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1.2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당류·나트륨 줄이기 발족식, 시상식 및 건강실천 캠페인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당류·나트륨 줄이기 올바른 식생활 정착을 위해 ‘사랑한다면 덜어내세요’라는 주제로 22일 청계광장(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저당·저염 실천본부’ 발족식을 연다.

 

이번 행사는 당류·나트륨 저감정책 확산의 일환으로 국민의 자발적인 저당·저염 실천유도와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했다.

 

 

앞서 지난 한 달간 ‘나와 우리가족을 위해 당류·나트륨을 조금씩 덜어내자‘라는 국민캠페인을 전개해왔는데 2300여명이 참여한 만큼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지를 담은 발족식이 될 예정이다.

 

행사 주요내용은 ▲‘저당·저염 실천본부’ 국민참여실천운동 공식선포 ▲당류·나트륨 줄인 국민 참여콘텐츠, 우수실천학교, 요리대회 시상식 ▲건강실천 배움터부스 운영 등이다.

‘발족식’에는 의료계, 영양학계, 산업계, 언론계, 소비자단체, 인플루언서 각 분야별 실천본부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저당·저염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와 건강간식을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기부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당류·나트륨 줄이기 실천의지를 담은 포스터·UCC 공모전, 식품안전·영양교육 실천학교, 저염급식·건강한 빵 요리대회에서 입상한 수상자와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보고, 느끼고, 실천하는 건강식생활 배움터’라는 주제로 3개의 주제관, 11개의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부스는 식습관개선프로그램(영양상담, 미각테스트 등), 참여형프로그램(게임으로 저당·저염 알아보기 등), 식생활 정책 전시·홍보(공모전 수상작 전시, 실천다짐 인증샷 등)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발족식과 함께 다양한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당류·나트륨 줄이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식생활실천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식약처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확산을 위해 ▲소비자 수요에 맞춘 정보제공 ▲소비자와 함께하는 건강실천 행사 ▲저염메뉴 활용요리 확산 ▲인플루언서의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체험홍보 등 올바른 식생활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