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의회 의원들 연말 산타로 변신 선물꾸러미 제작
상태바
서초구의회 의원들 연말 산타로 변신 선물꾸러미 제작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2.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5세트 만들어 지역내 지역아동센터 9곳에 전달

서울 서초구의회(의장 안종숙)는 최근 연말 소외된 아이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본회의장 앞에서 크리스마스 산타로 변신해 직접 선물꾸러미를 만들었다.

구의회에서는 8대 들어 구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서초구의회고(go·鼓)’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기초지방의회 중 최초로 실시한 의회고는 구민의 목소리에 세심하게 귀 기울이고 친근한 의회를 만들고자 찾아가는 현장상담실 및 명절맞이 자원봉사 등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번 다섯 번째 봉사활동은 의원이 직접 일일 산타가 돼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예정이다.

특히 의장단의 업무추진비를 십시일반 아껴 모아 진행한 데 큰 의미가 있다. 2018년부터 추석 모둠전, 2019년 설날 떡국, 5월에는 빵과 우유를 직접 만들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에 한마음 한뜻으로 각자의 업무추진비를 모아 쉽지 않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해 타 지자체 의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원은 본회의장 앞에 모여 아이들에게 줄 먹거리와 학용품을 선물상자에 넣어 정성스럽게 포장했다. 이렇게 직접 만든 선물 225세트는 구립방배동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지역아동센터 9개소에 전달할 계획이다.

안종숙 의장은 “이번 행사는 나눔과 베풂을 통해 더불어 행복해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소박하게나마 보내는 정성과 관심이 우리 아이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받고 있다는 충만감을 주고, 더하여 건강한 마음으로 자라날 수 있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