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정보화마을 자매결연 교류 활발
상태바
정선군, 정보화마을 자매결연 교류 활발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1.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해남 땅끝송호마을과 협약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보화마을 홍보와 농특산물 판매를 통한 마을소득증대를 위해 정보화마을 자매결연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13일 정선군에 따르면 정보화마을이란 농촌, 어촌, 그리고 산촌과 같이 정보화에 소외된 지역에 초고속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과 전자상거래와 정보콘텐츠를 구축해 지역주민의 정보 생활화를 유도하고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발전을 이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현재 정선군 정보화마을은 가리왕산마을, 솔돌마을, 백두대간약초마을, 개미들마을 등 4곳 운영되고 있으며, 야영캠프·베이킹·모노레일·수학여행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진행은 물론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마을별 특색있는 농·특산물 직거래 및 온라인 판매, 마을별 정보콘텐츠 구축 및 지역주민 컴퓨터 교육, 다양한 농촌체험 및 문화탐방 프로그램 등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가리왕산마을, 솔돌마을, 백두대간약초마을, 개미들마을 등 총 4개의 정보화 마을에서는 마을의 적극적인 홍보와 농촌과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30여 개의 기관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따라 13일 전남 해남 땅끝송호마을 정보센터에서 강원 정선군 3개 정보화마을(가리왕산마을, 솔돌마을, 개미들마을)과 전남 해남 땅끝송호마을간 지속적인 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정보화마을은 상호간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정기적인 마을 상호방문과 친목을 모도하고, 농·특산품 홍보 및 직거래, 마을 상호간 공동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13년 자매결연을 맺은 충남 부여군 3개 정보화마을(석성버섯마을, 신암친환경마을, 세도장군마을)을 방문해 마을별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및 사업 현장을 둘러보는 등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