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2020년 친환경 청년농부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충남도, 2020년 친환경 청년농부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충남도는 12일 도 농업기술원에서 ‘2020년 친환경 청년농부 육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청년농부의 친환경농업에 대한 이해 제고와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내년 육성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농부와 시군 농부 대표 및 간사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친환경 청년농부 증서 수여, 정책 설명, 우수 사례 공유, 토론, 질의답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책 설명은 충남친환경농업인연합회 정상진 회장이 ‘친환경농산물 유통현황과 전망’을, 도 식량원예과 송요권 팀장은 ‘청년농부 육성 사업 계획’을 주제로 각각 강의했다.


이어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부여법인 조혜진 간사가 ‘친환경청년농부 창업 사례’를 설명했다.


종합토론 및 의견수렴은 송요권 친환경농업팀장 주재로 공동체 조직화 방안, 청년농부 발전방안, 생산·유통 계획 등을 공유했다.


충남친환경청년농부 주관으로 연 2부 행사에서는 광역법인 운영활성화 방안 및 얼굴 있는 농부시장 개척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


이어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구자운 강사로부터 친환경농산물 인증교육도 진행됐다.


한편 친환경 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는 친환경 농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2017년 4월 도가 농림축산식품부, 롯데쇼핑 슈퍼사업본부와 협약을 맺으며 본격 추진 중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 250명에 100억원을 투자, 청년농부를 육성할 계획으로 연간 50명에게 20억 원을 지원 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청년농부에 대해서는 채소류 생산시설(하우스) 및 유통시설을 지원하고, 청년농부들은 자신들이 생산한 친환경농산물 중 일정 물량을 롯데슈퍼와 롯데마트에 납품·판매하게 된다.

 

충남취재본부/한상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