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 공동선언 채택
상태바
서산시 노사민정협의회, 노사민정 공동선언 채택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1.12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서산시가 12일 베니키아호텔에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정착을 위한 ‘서산시 노사민정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노동계), 사(고용주), 민(시민), 정(지방정부)이 협력해 지역 노동시장을 활성화하고 노사관계 안정 및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주요사항에 대해 협의하는 사회적 대화기구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위원들의 임기만료로 새롭게 위원들을 구성했으며 서산시의회, 고용노동부 서산출장소, 근로복지공단 서산지사,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상공회의소, 한서대학교 등의 유관기관과 관내 3개 노동조합, 입주기업체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의 대표들이 위촉됐다.

 

위원들은 서산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통해 인권경영 및 노사협력, 일과 생활의 균형 있는 근로문화 확산,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임금체계 구축, 노동시장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 충남 노사민정협의회 안성환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청해 ‘지역노사민정협의회 운영과 협력활성화 사업’을 주제로 특강도 진행됐다.

 

위원장인 맹정호 서산시장은 “오늘 공동선언이 노사민정이 더욱 상생, 공존하며 지역발전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노사민정협의회가 일자리창출 및 노동문제 등의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함께 실천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