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농협 ‘새농민대회’ 행사 대성황
상태바
목포농협 ‘새농민대회’ 행사 대성황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농업인 보행 보조기 전달발전 기여자 공로·표창패 수여

전남 목포농협은 최근 ‘2019년 새농민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1부 행사에서는 고령 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보행 보조기를 전달한데 이어 목포농협 발전에 기여해주신 분들께 공로패 및 표창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식전행사로 샌드아트 공연이 있었으며 2부 본행사 시간에는 박정수 조합장의 농협창립기념일 농협중앙회장 공적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1973명의 전 조합원들에게 5만 원 상당의 영농자재교환권과 농협창립 58주년 기념품 전달식을 가졌다.

목포농협 박정수 조합장은 “목포농협이 지난 1973년 설립 이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총자산 9026억 원, 연 사업 규모가 1만 7200억 원에 이르는 건실한 협동조합으로 성장했으며 모든 성과가 조합원님과 임직원이 함께 협력하고 지역 시민들이 함께한 결과라는 것이 참으로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이어 박 조합장은 “목포농협 임직원 일동은 농심을 마음에 담고 농촌이 겪는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농업인의 실익 증대를 위해 농협 본연의 이념과 정체성을 지키고자 항상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목포농협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우수 농축협에 분기별로 시상되는 종합업적평가 우수상을 올해 연속 수상하고 있다. 또한 박정수 조합장 취임 후 농협 본연의 사업인 경제사업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미래먹거리를 준비하고자 신성장 사업을 발굴해 진행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