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종순 장흥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상태바
정종순 장흥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 장흥/ 김금옥기자
  • 승인 2019.11.1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향상 기반 ‘군민 행복 만들기’ 공로

 

정종순 전남 장흥군수가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군민과 소통의 통로를 넓히는 한편, 소득향상을 기반으로 한 ‘군민 행복 만들기’에 노력해 왔다.

지난 9월에는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조례를 제정해 농가지원 폭을 확대했다.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조례에 따라 장흥군은 내달 처음으로 8200농가에 하반기 분 25억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농업인 재해보험을 확대해 농가소득의 안정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장흥군에서 수도작(벼) 재해보험을 가입한 농지는 6283ha로 가입률은 93%에 달한다.

기초농산물 최저가격보장을 위한 기금도 50억 원 목표 가운데 43억 원을 조성했다.

올 초에는 1조 2000억 원 규모의 ‘수소연료전지발전시설’ 유치에 성공했다.

1조 2000억에 달하는 사업규모는 장흥군 역사상 단연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로 꼽힌다.

정 군수는 도시민유치 확대를 위한 전담부서를 설치하고 귀농귀촌팀을 신설하면서, 농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또 지역 문화·관광 인프라 강화를 통한 관광수입 증대와 새로운 랜드마크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을 군정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천혜의 지역 자원을 잘 가꿔 사람이 찾는 장흥군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군민의 소득증대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앞당길 것”이라며 “군민과 소통하는 행복군정으로 장흥의 미래 100년을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김금옥기자
ko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