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봄철 관광객 맞이 ‘분주’
상태바
하동군, 봄철 관광객 맞이 ‘분주’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9.03.19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간부회의 개최…달빛레이스·벚꽃길 조명설치 사업 등
화개장터 벚꽃축제 프로그램 준비사항·축제 활성화 방안 논의


 경남 하동군이 본격적인 상춘시즌과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앞두고 18일 화개면사무소와 십리벚꽃길 일원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29∼31일 영·호남화합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24회 화개장터 벚꽃축제를 앞두고 축제 주관단체인 화개면청년회 김종회 회장으로부터 축제 프로그램과 준비사항 등을 설명 듣고 관광객 유치 및 축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달빛 레이스'와 십리벚꽃길 보전사업, 벚꽃길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달빛 레이스는 축제 둘째 날인 30일 밤 7시 영호남 화합광장에서 동림모텔로 이어지는 2㎞ 구간의 십리벚꽃 길을 걷는 프로그램으로, 레이스 중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하동(해시태그 하동)'을 기재한 후 업로드하면 소정의 상품을 준다.


 간부공무원들은 현장회의에 이어 축제기간 화려한 벚꽃터널과 경관조명이 한데 어우러져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할 십리벚꽃 데크길과 경관조명 설치지역을 둘러보며 미비점과 보완할 점 등을 체크했다.


 또한 이날 윤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은 국가안전대진단 캠페인 및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지인 소규모 위험시설 현장 확인도 실시했다.


 윤 군수는 “본격적인 상춘시즌을 맞아 전국에서 찾는 수많은 관광객이 불편 없이 힐링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벚꽃축제와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야생차가 연계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