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안군 ‘2019 국제철새심포지엄’ 13일까지 개최
상태바
신안군 ‘2019 국제철새심포지엄’ 13일까지 개최
  •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1.1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 전남 신안군은 세계 철새의 날을 기념하여 환경부,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2019년 신안 국제철새심포지엄’을 11일부터 13일까지 슬로시티 신안 증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황해 철새와 서식지 보전전략’이라는 주제로 동아시아-대양주 이동경로(EAAF)를 이용하는 철새들의 정보교류와 핵심 서식지인 황해 갯벌의 지속 가능한 보전방안을 논의하고 신안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한국의 갯벌’세계유산등재 추진 경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계획이다.

 심포지엄 전날인 11일에는 황해 3국(한국, 북한, 중국)의 갯벌 보전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제3회 황해/서해 갯벌보전 워킹그룹 회의(IUCN)가 개최되며, 12일에는 국제적으로 이동하는 철새 현황과 갯벌 보전을 위한 심포지엄이, 13일에는 동아시아-대양주 이동경로 파트너십(EAAFP) 철새 서식지 관리자 워크숍과 함께 신안 갯벌 현장 답사도 이어진다. 특히, 최근 신안군 압해도가 ‘생물다양성이 우수한 이동성 물새의 국제적 서식지'로 인정받아 동아시아-대양주 이동경로 파트너십으로 등재되었는데, 이번 심포지엄 개회식에서 EAAFP 사무국으로부터 국제인증서를 전달받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