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배철의원 선출
상태바
송파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배철의원 선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1.1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에 이서영 의원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19일 제27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안’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구성하고 예결위원장에 이배철 의원(방이2동,오륜동)을, 부위원장에 이서영 의원(방이2동,오륜동)을 각각 선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송기봉 의원, 이황수 의원, 심현주 의원, 김희숙 의원, 이영재 의원, 김호재 의원, 박경래 의원, 이하식 의원, 김득연 의원, 김장환 의원등 위원장, 부위원장을 포함해 총 12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배철 예결위원장은 “그동안 경기 둔화가 이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구의원은 생활정치인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내년도 예산을 꼼꼼히 챙겨 구민행복에 기여하겠다.”며 “의회기능을 살려 집행부가 편성한 예산을 위원님들과 함께 선심성·낭비성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하고 신규 사업과 매칭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위원장은 “의회와 집행부는 오로지 주민행복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산심사기간동안 집행부와 소통·협조로 건전성과 효율성이 있는 예산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예결특위가 심사할 ‘2020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규모는 일반회계는 8,501억원, 특별회계는 535억원 등 총 9,036억원으로, 예결특위는 12월 11일부터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 예비심사를 마친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본격적인 심사를 하게 되며, 12월 18일 열리는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