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상생 노사관계 ‘노사민정협의회’ 출범
상태바
강동구, 상생 노사관계 ‘노사민정협의회’ 출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11.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사용자, 주민대표 등 15명…지역경제발전 협력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노사민정협의회를 출범시켰다.

 

 

구는 노사협력, 일자리 창출 등 파트너십 구축,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노사민정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5월 29일 제정한 강동구 노사민정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협의회 의원으로 위촉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위원장인 이정훈 강동구청장을 포함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 위원은 근로자를 대표하는 사람 3명, 사용자를 대표하는 사람 3명, 주민을 대표하거나 노사관계·고용·경제·사회문제에 관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3명과 지방정부를 각각 대표할 수 있는 4명이 위촉됐다.

 

최근 강동구청 소회의실에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동구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가 처음으로 개최됐다. 회의에서는 2020년 노사민정 협력활성화를 위한 사업안건을 발굴하고 실무협의회 구성계획을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은 노사민정실무협의회의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사업 추진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는 노사민정협의회 구성이 지역 경제주체의 거버넌스 발전에 한 축이 될 것”이라면서, “지역노사의 현안 해결과 상생의 노사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