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아동친화정책 종합평가 검증 나선다
상태바
수원시, 아동친화정책 종합평가 검증 나선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9.12.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위원회 ‘제4차 정례회의’ 개최…성과·추진계획 논의

오는 2021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앞둔 경기도 수원시가 내년에 아동친화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효과성을 검증하기로 했다.

시는 11일 2019년 제4차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아동친화도시 추진 실적을 확인하고 2020년 연간 추진계획 및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했다.

시는 올해 아동친화정책을 독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아동친화팀과 아동복지팀으로 팀을 분리 운영했으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아동영향평가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또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영향평가 연구 ▲아동권리 그림그리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아동모니터링단 추진 ▲아동권리 교육 ▲2019 아동친화예산서 분석 및 제작 발간 등을 진행했다.

특히 2021년 9월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앞둔 수원시는 아동 관련 정책 및 사업과 관련, 아동권리보장의 실질적인 변화를 점검하기 위한 ‘아동영향평가’를 추진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아동정책의 수요자들에게 수원시의 아동정책이 어떤 효과를 주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3차 수원시 아동친화도’를 조사해 향후 정책의 방향을 설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상·하반기에 나눠 아동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제3차 수원시 아동친화도 조사 결과를 가지고 일반 시민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원탁토론회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동의 목소리와 요구 및 권리가 법, 정책, 조약, 프로그램, 예산 등이 고루 반영돼 지역 내 모든 아동이 권리를 존중 받으며 생활할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