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강산관광재개 강원도민운동 발대식 개최
상태바
금강산관광재개 강원도민운동 발대식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9.10.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지난 2019. 2월 하노이 북미2차 정상회담 결렬 이후 교착상태인 남북관계 회복을 위하여, 도내 민간․사회단체가 주축이 되어 금강산관광재개범도민운동본부를 결성하고 1,0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이를 위해, 금강산관광재개 범도민운동본부는 ‘19.10.21(월), 15시에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발대식을 개최 한다.


발대식은 금강산관광재개 운동 제안, 서명퍼포먼스, 문화공연 등으로 진행되며, 강원도지사, 강원도의회의장, 강원도교육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원부의장, 남북강원도협력협회 이사장, 한국자유총연맹강원도지회장, 바르게살기운동강원협의회장 등 강원도내 민간단체, 기관, 일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금강산관광재개 범도민운동본부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00만명 서명운동(온라인, peaceagain.net)을 공공, 민간, 사회단체와 함께 강원도내는 물론,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범국민참여 평화회의 개최, 금강산재개 촉구 전국대회, 국회토론회 등을 연속적으로 개최하여 금강산재개 분위기를 전국적으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1,000만 서명 자료는 청와대, 국회는 물론, 백악관, 미국의회, UN대북제재위원회에 전달하여,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금강산관광재개를 바라는 강원도민의 강력한 의지를 전달할 방침이다.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