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자생단체 성과보고회
상태바
순천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자생단체 성과보고회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2.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올 초 구성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대표 권애임)'과 ‘여성자생단체(대표 이경남)'의 성과보고회를 최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착한시민캠페인 릴레이 운동 참여 약정식과 활동영상 상영 및 전시, 소감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두 단체가 ‘순천시민 1인 1나눔 계좌 갖기'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착한시민캠페인 릴레이 운동'의 제1호 단체로 약정했다.

이와 함께 제2호 단체로는 한국여성장애인연합순천지부 순천여성장애인연대(대표 박만순)를 지목했다.

여성자생단체는 아파트 또는 자연마을에 조직화되지 않은 여성단체들을 규합해 구성된 단체로, 한 해 동안의 ‘여성자생단체 역량강화 사업'11개에 대한 추진 사례를 전시해 호응을 얻었다.

여성친화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한마당행사, 공원 현장 모니터링, 마을안전지도 모니터링 등의 활동 사항을 전시하며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여성 친화적 지역문화 확산 활동사항을 공유했다.

허 석 순천시장은 “양성 평등한 진정한 의미의 여성친화도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조언 뿐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느꼈던 불합리한 제도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려는 시민들의 참여도 중요하다”며 “올해의 성과들이 여성들의 지원과 참여로 가능했으며,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애정과 관심으로 시정의 동반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여성의 눈으로, 여성의 손으로 변화하는 여성친화도시 순천 조성을 위해 활기찬 순천 안전한 순천 가족친화 순천 성장하는 순천 등의 4대 정책 목표에 따라 지속적으로 여성 자생단체 역량강화 및 동아리 육성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