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원랜드 민간개발 투자협약 체결
상태바
남원랜드 민간개발 투자협약 체결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9.12.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 ㈜ 아뜨아트 MOU
남원관광 활성화…새로운 관광패러다임 모델 기대

전북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대표 관광도시 남원의 힘찬 비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남원관광광지 민간개발사업과 연계 시너지 창출을 위해 남원랜드 부지에 관광형 체험농원 조성을 위한 민간투자를 유치 체험형 관광 기반시설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최근 시청 회의실에서 이환주 남원시장, ㈜아뜨아트 박준열 대표, 우리이엔씨 최훈 대표, 케이슨24 허승량 대표, 사구와로 최종필 부사장, 드림위즈 임승남 이사, 금강공업 정재욱 이사, ㈜아뜨아트 이웅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남원랜드 민간개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원랜드 민간개발사업은 2021년까지 순수 민간자본 55억원을 투입해 남원랜드 부지에 미니꽃동산, 숲속놀이터, 숲체험관, 동물체험관, 어린이 놀이시설, 다목적 캠핑장, 유아용 짚라인, VR체험관 등 5개 공간으로 구성해 육아맘들의 가장 큰 고민이었던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남원관광의 오랜 숙제였던 남원관광지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며, 대표 관광도시 남원이 30~40대 육아맘, 육아세대를 위한 가족친화형 힐링 공간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번 남원랜드 민간투자는 천년도시 남원에 새로운 관광패러다임 모델을 제시, 남원관광지가 체험형 관광거점이 될 것이며, 경쟁력있는 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시민에게 실질적 이익이 되는 관광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인재 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할것"을 당부했으며, “성공적인 투자가 이뤄지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원/ 오강식기자
Oh-kang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