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마포구, ‘소통과 혁신을 위한’ 협치 마포시대 활짝... 마포구 협치회의 출범
상태바
서울 마포구, ‘소통과 혁신을 위한’ 협치 마포시대 활짝... 마포구 협치회의 출범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10.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협치 체계 구축 및 활성화 정책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심의·의결
- 마포 발전을 위한 원동력 - 민관 공동으로 머리 맞대어 문제해결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14일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마포구협치회의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은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한 마포구협치회의 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포구 지역사회혁신계획 및 협치사업 경과 보고, 위촉장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마포구협치회의는 마포구 민관협치 기본 조례에 근거해 민관협치 체계 구축 및 협치 활성화 정책 수립·시행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이다.

올해 초 구는 ‘민관협치준비위원회’를 구성, 민관협치 기본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지역사회혁신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의제 발굴, 의제선정 공론장 개최 등의 협치 기반을 다져왔다.

이어 지난 9월 위원 공개모집 등의 절차를 거쳐 다양한 민관협력 경험과 지역사회 활동 경력을 가진 민간위원 18명과, 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간부 및 구의원 10명으로 마포구협치회의를 구성했다.

구는 이번 위촉식 개최를 시작으로 협치회의를 통한 민관협치 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 지역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정책을 결정, 집행 및 평가하는 활동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마포구협치회의는 전체회의를 통해 협치회의의 운영방안 및 지역사회혁신계획의 실현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협치교육과 워크숍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동균 구청장은 “소통과 혁신을 최우선으로 하는 구의 슬로건은 바로 협치와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다”며 “업무 담당자인 공무원의 생각 뿐 아니라 구민과 시민사회의 지혜가 구 발전의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협치회의 위원들의 활동 의지를 돋우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