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 2020 수능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응원
상태바
성북구, 2020 수능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응원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11.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청 공식블로그엔 이승로 성북구청장 ‘잘 보고 잘 풀어 수능대박’ 응원 영상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0 수능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응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성북구는 성북구청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storysb)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seongbuk)을 통해 12일 수험생과 학부모를 응원하는 영상을 올렸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직접 출연해 거울과 화장지 등의 소품을 이용, 매의 눈으로 잘 보고 갈고 닦은 실력대로 잘 풀자며 수능대박을 기원했다. 

영상은 게시되자마자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 구청장은 “수험생에게 밝고 긍정적인 기운을 전하고 싶어 한 씬 한 씬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아리랑시네센터도 수험생 응원에 나섰다. 14일부터 12월 1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료를 4,000원으로 할인해 준다. 본인에 한하며 최신 개봉작 8편을 관람할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오전에는 ‘무사도착’ 응원이 펼쳐진다. 성북구 관내 9개 수험장과 인접한 각 주민센터가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주민센터에 수험생을 위한 긴급호송차량을 준비 만일을 대비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1년 동안 최선을 다한 수험생이 무탈하게 실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성북구 직원들이 학부모의 마음으로 대비하고 있다”면서 “시험을 마친 후에는 그간의 긴장을 풀고 가족, 친구와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며 홀가분한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