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태풍 벼 쓰러짐 피해농가 일손지원
상태바
천안시, 태풍 벼 쓰러짐 피해농가 일손지원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0.2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천안시가 태풍 여파로 벼 피해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피해농가 일손지원을 위한 농작업지원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올 9월 초부터 태풍 제13호 링링과 제17호 타파에 따른 벼 쓰러짐과 수확기 잦은 강우로 인해 발생하는 수발아 등 재배하는 벼에 피해를 입은 농가는 벼 수확 일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천안시 벼 피해규모는 재난관리시스템 등록 기준 전체 벼재배 농가 7914호, 5399ha 중 약 12%인 1001호 650ha로 기록됐으나, 소규모 피해 또는 미신고 농가를 합치면 더 많은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농작업지원단을 운영 중인 동부 6개 읍·면지역의 벼 피해농가 중 고령·영세농을 우선으로 벼 수확에 필요한 농기계 작업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피해 벼 수확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동천안농협 또는 아우내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의 태풍 피해벼 수매계획에 따라 농가 피해벼 수매 희망물량 전량을 오는 21일부터 별도 매입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내년부터 고령?영세?여성 등 취약계층의 영농 일손지원을 위한 농작업지원단을 기존 6개 읍·면지역에서 12개 읍·면 지역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올해 같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시급히 복구가 필요 시 농가 지원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2020년 농작업지원단으로 참여하고 싶은 인력이나 일손지원을 요청하고자 하는 영세?고령 농가는 천안 내 지역농협 또는 배원예농협 등 품목농협으로 신청하면 된다.
 
 천안/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