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종순 장흥군수 ‘대한민국 행정대상’ 수상
상태바
정종순 장흥군수 ‘대한민국 행정대상’ 수상
  • 장흥/ 김금옥기자
  • 승인 2019.10.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조2천억 사업 투자유치 성과 등 공로
전희석 주무관 ‘최우수 공무원상’ 수상도

<전국매일신문 장흥/ 김금옥기자 > 전남 장흥군 정종순 군수가 한국언론미디어그룹 주관 ‘2019 대한민국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광주광역시 JS컨벤션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정 군수는 ‘기초단체장 최우수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정종순 군수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군민과 소통의 통로를 넓히는 한편, 소득향상을 기반으로 한 ‘군민 행복 만들기'에 노력해 왔다.

 소통간담회를 통해 135건의 군민 의견을 반영해 군이 가진 기본 체질을 강화하고 친절과 청렴 행정의 기초를 마련했다.

 올 초에는 1조2,000억원 규모의 ‘수소연료전지발전시설' 유치에 성공했다.

 1조2,000억에 달하는 사업규모는 장흥군 역사상 단연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로 꼽힌다.

 정 군수는 친절과 청렴행정의 기초 마련과 공무원 조직의 소통 시스템 확립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친절 코디네이터, 공감 토론회, 청렴컨설팅 운영을 통해 공직문화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군민에 대한 봉사를 강화했다.

 친절과 청렴을 생활화해 군수부터 실천하고, 인사, 공사, 예산집행의 공정성과 투명성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을 군정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천혜의 지역 자원을 잘 가꿔 사람이 찾는 장흥군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아시안컵 피구대회, 철인3종 경기 등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유치로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의 계기도 마련하고 있다.

 전라남도 친환경농업 대상 수상, 농산어촌개발 사업비 108억 확보, 농촌신활력 플러스사업 70억원 확보, 어촌뉴딜 300 공모사업 선정, 장흥표고 명품화 사업 등 농어가 경영안정을 위한 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장흥군은 문화관광과 전희석(사진 오른쪽) 주무관이 ‘최우수 공무원상'을 수상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

 전 주무관은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유동인구 300만명 시대를 열어 군민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앞당길 것”이라며 “군민과 소통하는 행복군정으로 장흥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장흥/ 김금옥기자 ko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