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모범납세자 510명에 유료 공영주차장 주차권 제공
상태바
보령시, 모범납세자 510명에 유료 공영주차장 주차권 제공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5.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모범납세자에게 유료 공영주차장 주차권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최근 충남도로부터 모범 납세자로 선정된 510명에게 주차권 사용지역과 농협 등 금융기관 금리 혜택, 시 관광지 이용요금 할인 등 안내문과 함께 1만 원 상당의 주차권을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납세자는 최근 3년간 계속해 연 3건 이상의 지방세 금액이 250만 원 이상을 납부 기한 내 전액 완납한 사람으로 개인이 390명, 법인이 120명 등 모두 510명이 이에 해당된다.


 앞서 시는 지난달 모범납세자 지원 근거마련을 위한 관련 조례를 개정한데 이어 이달에는 주차권 사용에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공영주차장 관리수탁자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주차권은 모범납세자에게 소형차량을 기준으로 30분 이내 1회 기본 주차요금인 500원 권으로 제작해 20매씩이 지원돼 유료 공영주차장 이용 시 관리수탁자에게 주차요금으로 주차권을 현금 대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또한 주차권을 사용할 경우에는 모범납세자 증명서도 함께 제시해야 하고 분실 시에는 재발행하지 않으며 오는 11월 말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시는 모범납세자가 사용한 주차권을 매월 공영주차장 관리수탁자로부터 회수하고 주차권 대금을 신청 받아 정산키로 했다.


 신기철 세무과장은 “매년 충남도에서 선정하는 모범납세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자 유료 공영주차장의 주차비 일부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성실한 납세풍토 조성 및 신뢰 세정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