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 교육청 선정
상태바
경북교육청,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 ‘우수’ 교육청 선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10.2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 소통 중시 정보공개 적극 알림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첫 실시 된 2019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는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의 평가지표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정보공개는 공공기관이 보유관리하는 정보에 대한 고객 공개 청구에 대해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경북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에는 정보공개 사전정보공표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정보공개청구 유형 분석과 핵심 정책 이슈를 반영한 정보목록을 공표하고 있다.

   세부목록은 일반행정정보, 인적자원정보, 지방재정정보 등 8개분야로 구분되어 있고 251개 행정정보가 게시되어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비공개 결정사유를 알 수 있도록 도교육청 부서별, 소관업무별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을 공개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12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사전정보공표 사이트에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정보공개를 운영한다.

   박진우 총무과장은“경북교육 정보에 대한 고객 알 권리를 적극 보장하고 앞으로도 행정 투명성 확보와 양질의 정보 제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