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순천공원개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MOU 체결
상태바
순천시-순천공원개발,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MOU 체결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1.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최근 용당동에 신축 예정인 ‘한양 수자인'공동주택 단지 내 국공립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해 시행사인 순천공원개발(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양 수자인' 공동주택은 민간공원추진자(순천공원개발(주))가 순천시장과 공동으로 도시공원을 조성, 공원면적의 70% 이상을 순천시에 기부 채납, 삼산공원 내 시공되며, 오는 2022년 7월 준공예정이다.

 이 공동주택은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외 118필지에 걸쳐 14개동 1252세대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로 한양건설이 시공, 단지 내 어린이집 규모는 정원 74명(381㎡)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사업 주체인 순천공원개발(주)은 어린이집을 준공해 순천시에 무상 임대한다.

 순천시는 쾌적한 보육환경을 위해 국비지원을 받아 실내인테리어공사, 기자어린이집으로 운영하게 된다.

 순천시 허희순 아동청소년과장은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 설치로 영유아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신축되는 공동주택 단지 내 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추진, 입주민들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