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인숙 국회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박인숙 국회의원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6.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자유한국당 송파갑 박인숙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 간사)이 의정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26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에서 박인숙의원은 활발한 정책개발 및 지역 활동 등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한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박 의원은 20대 국회 들어 총 128건의 법안을 발의했으며, 특히'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지카바이러스, 콜레라 등 여러 감염병이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보건당국의 감염병위기 대응능력을 높이고 국민생명을 보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대 국회에서 총 82회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했으며, 바이오를 국가미래 동력으로 성장시킬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국회바이오경제포럼'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국정현안을 논의하는'미래세대를 위한 정책토론회'등은 정책국회, 국민과 함께하는 국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더해 박 의원은 송파구의 대표적인 현안인 풍납토성 문화재정비 및 보상예산 901억과 올림픽공원 국립체육박물관 건립예산 47억을 확보하고, 지역 내 삼표레미콘 공장의 조기이전과 노후아파트 재건축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지역 발전에 있어서도 많은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인숙 의원은 “2019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면서 “대한민국이 대·내외로 어려운 상황에서, 앞으로도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 송파갑에서 재선에 성공한 박인숙 의원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총 27회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