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랜드, 하이원 장학생 취업 멘토링 캠프 ‘성황’
상태바
강원랜드, 하이원 장학생 취업 멘토링 캠프 ‘성황’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11.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진출 앞둔 장학생 등 70여명 대상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최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2019 하이원 장학생 취업 멘토링 캠프 ‘현직 멘토와의 잡(JOB) 생각’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취업 멘토링 캠프는 강원도 폐광지역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국내 대학생인 2019 하이원 장학생과 하이원 드림 원정대 대학생 멘토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이원 장학생들의 커리어 설계를 위한 취업 멘토링이라는 행사 취지에 맞게 공기업 및 공공기관, 금융권, 마케팅, IT개발, 영업, 회계·재무 등 각 직무분야의 기업 현직자 10인이 학생들의 멘토로 나섰다.

 멘토들은 학생 멘티들과 소그룹으로 나눠 본인의 직무에 관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직무를 수행하면서 느낄 수 있는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해 사회 진출을 앞둔 대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커리어 설계에 도움을 줬다.

 강원랜드는 오프라인 캠프 이후에도 수행기관이자 실명기반 현직자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잇다’홈페이지를 통해 사후 온라인 멘토링(1:1)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지현 강원랜드 사회공헌사업팀 과장은 “하이원 장학 사업이 장학금 지원 외에도 장학생들을 실질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라는 고민이 이번 캠프의 시작이었다”며 “앞으로도 강원랜드는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