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다문화사회 교육성과 공유
상태바
강원교육청, 다문화사회 교육성과 공유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12.0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최근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다문화교육지원단, 세계시민교육선도교사, 유네스코학교 담당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세계시민교육, 유네스코학교 합동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다문화와 세계시민교육, 유네스코학교 3개 분야의 실천사례를 발표가 주목을 끌었다.

정선초등학교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공정무역의 개념을 이해하고, 환경지수와 공정지수를 고려해 착한소비 실천 방안을 마련했다.

유네스코학교로 국제문화이해를 위해 학생들이 실천한 협업 활동, 해외문화체험, 영상제작 등의 서원초의 프로젝트 수업도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서울시교육청 세계시민교육 정책자문관인 정우탁 박사의 ‘세계시민교육의 중요성과 세계시민의식’ 강의에 이어, 현장에서 다양성 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실천하는 교사들의 주제토론도 이뤄졌다.

아울러, 다문화와 세계시민교육, 유네스코학교 3개 분야의 실천사례 발표와 이화여대 장한업 교수의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 강의를 통해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지원과 김흥식 과장은 “이번 합동 성과보고회는 인류 보편적 가치인 세계 평화, 인권, 문화 다양성 등에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라며, “다문화교육, 세계시민교육 연계 운영을 통해 보다 넓은 의미의 다양성 교육이 현장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